알고리즘(algorithm)
사용자의 이용 기록과 각종 개인 정보 등을 토대로
이용자 개인에게 ‘맞춤형’ 콘텐츠나 광고를 보여주는
일련의 규칙이나 전반적인 시스템을 뜻한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업체의 알고리즘은
이용자가 어떤 콘텐츠를 소비했는지,
어디에 어떻게 반응했는지,
좋아하는 주제는 무엇인지 파악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
알고리즘(algorithm)
사용자의 이용 기록과 각종 개인 정보 등을 토대로
이용자 개인에게 ‘맞춤형’ 콘텐츠나 광고를 보여주는
일련의 규칙이나 전반적인 시스템을 뜻한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업체의 알고리즘은
이용자가 어떤 콘텐츠를 소비했는지,
어디에 어떻게 반응했는지,
좋아하는 주제는 무엇인지 파악해
이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